본문 바로가기

Hobby

2019년 올뉴쏘렌토 디젤 실제 연비를 공유 합니다.

▣ 2019년형 올뉴쏘렌토 연비

안녕하세요. 실제 제가 실험해보고 테스트한 내역을 가지고 이렇게 리뷰를 쓰는 부분입니다. 최근 날씨가 오락가락 하면서 새벽에는 다소 추운 날씨가 보여지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연비 측정을 위해서 에코모드를 활용한 중고속 주행을 통한 쏘렌토 연비를 공유 드릴려고 합니다. 제가 옆동네 블로그를 할때는 주기적으로 연비 관련된 컨텐츠를 준비해서 올렸었는데요.

 

이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한 올뉴쏘렌토 연비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고 제가 행했던 모션들 그리고 관리 방법등을 이야기하면서 소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00km 주행, 평균 연비

저는 실제로 100km를 주행한 뒤 연비를 측정하고 나타내고 있습니다. 평소 운전 습관을 악셀링과 함께 급가속에 주의하면서 테스트를 진행 했습니다.

 

조만간 이러한 악셀링(급가속, 급정거) 등을 고려하지 않은 운행 후 실연비를 바탕으로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사진을 통해서 디지털 계기판에서 나타낸 값을 기준으로 21.5km/l 의 연비를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제가 08년식 가솔린 로체 이노베이션을 운행 시 한달 에 30만원 가량 들던 주유비가 약 20만원으로 줄었습니다. 가솔린에서 디젤(경유)로 넘어온 이력도 있겠지만 실제 연비에서 많은 차이를 보여줬다는 것을 의미하는것이겠지요?

 

주유비 단가 하락 및 연비 향상

▣ 출퇴근 다른 연비

실제로 출장에서 돌아오는 길에서 길이 막히는 것과 더불어 조금 더 돌아오는 바람에 키로수가 더 늘었습니다. 115km 가량을 주행을 했습니다.(1일 반나절 차량 주차)

 

실제로 온도가 많이 상승을 해서 조금 더 연비가 좋을 줄 알았는데 차가 막히고 적정 속도를 유지를 하지 못하니까 조금 더 연비가 떨어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어떠한 환경에서 최상의 연비를 보여 줄 수 있는지 테스트하고픈 마음이 큽니다.

 

충분한 예열 확인 후 출발

차량에 주행에 앞서 예열에 대한 부분도 신경을 썼고 위 사진 2시간의 주행시간 중 약 20분에 해당하는 예열시간을 가지고 출발을 했습니다.

 

이유는 1일하고 반나절 정도 차량을 운행하지 않았고 날씨가 추웠던 관계로 어느정도 예열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을 했기때문입니다.

 

이전 출발 이전에는 그전날에도 운행을 했었고 지하주차장에 세워뒀기때문에 크게 온도하락이 이뤄지지 않았을거라는 생각을 했기때문입니다.

 

이부분에서 정말 필요한게 예열인지 아닌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동등한 조건을 부여하고 엔진에 대한 프레셔를 줄이고 스트레스를 덜 줄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했기때문입니다.

 

▣ 개인적인 견해

물론 견해라고 할것 까지는 없지만 출고한지 약 1년 6개월 정도 된 차량이 이정도 연비를 뽑아준다고 생각하니 정말 뿌듯한 마음으로 2019년 올뉴쏘렌토를 사길 잘했다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평소 불스원샷을 틈틈히 넣어주고 있고 엔진오일도 2만키로에서 합성유로 바꿔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완전 떨림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부드러운 주행 감각을 받고 있습니다.

 

세단정도의 조용함은 아니지만 그래도 시끄럽고 껄끄러울 정도의 소음이 아직 느껴지지는 않는것으로보아 아직은 조금 더 신차급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탈 수 있겠구나 싶습니다.

 

제가 하는 방법이 다 100% 좋다, 아니다 라고 판단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처음 새차량을 뽑아본 후기이기도 하고 개인적인 테스트를 통해 차량의 성능을 판단해 보고자하는 마음이 큽니다.

 

만약 조언해주실 사항이 있거나 정보를 공유하시고 싶은 신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