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Daily Life

제로콜라 다이어트를 위해서 먹어도 해롭진 않을까? (ft. 나의 의지)

 

다이어트를 위해서 먹는 제로콜라 과연 많이 먹어도 몸에는 문제가 없을까?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몸 건강 관리에 대한 헬스케어 (heath car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서 다이어트를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식사나 섭취하는 음식이 다양해지고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평소에 접하기 쉽고, 자주 먹는 음료

 

콜라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평소 먹는 식습관에 있어 패스트푸드가 일상 생활에 자주 접하게 되는데 그중에 빠질 수 없는게 탄산음료 겠죠?

 

그 탄산음료 중에서도 단연 "콜라" 특정 브랜드에 대한 언급 보다 이 포스팅에서는 대분류 "콜라" 라는 주제에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로콜라

탄산음료는 먹고 싶은데 다이어트로 인하여 탄산음료를 피하게 될 때, 과하게 당이 녹아 들어 있는 탄산음료 같은 경우 

 

다이어트의 주적이 될 수 있기에 최대한 자제를 하는데 "제로콜라"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당이 함류 되지 않고

 

칼로리가 "0칼로리"이니 다이어트 및 건강 관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더할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로콜라, 많이 먹어도 될까?

 

모든지 많이, 과한것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무설탕이라고 무조건 많이 섭취하는 것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0 칼로리라는 것은 사실이지만 무조건 많이 먹을 시에는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아스파탐, 구연산나트륨, 아세설팜칼륨 이 3가지 성분때문인데요.  

 

그중에서도 소화가 안되는 난소성 물질인 아스파탐은 3.5g 이상 섭취 할 경우 극심한 복통 및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어 정말 조심을 해야 할 성분입니다.

 


 

 

아스타팜의 경우

실제로 설탕보다 200배 강한 단맛을 내는 감미료로 인해서 조금만 들어가도 단맛을 느끼게 해주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제로콜라의 경우 우리가 당이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단맛을 느끼는게 이 부분에 있습니다.

 


 

 

구연산 나트륨 및 아세설팜칼륨 같은 경우 소장에서 흡수 쉽게 배출되는 물질이라 지속적으로 먹어도 24시간 이내 체내에서 배출 되는 물이지라 큰 걱정은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 구연산의 경우 혼합 나트륨이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같은 경우 자제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 구연산

구연산의 경우도 많은 섭취를 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 할 수 있다. 구연산을 순수 정제한 시트르산 부작용은  오랜기간 장기적으로 섭취하면 이빨 에나멜 침식될 가능성이 존재 한다고 합니다.

 

 


 

위 2가지 물질의 안전성이나 소화 및 배출 관련 된 내용은 국제기구에 인증을 받았기에 식료품안에 들어가는 첨가제로 사용이 될 수 있는것입니다.

 

그럼 과연 아스파탐을 3.5g을 섭취하려면 얼마나 섭취를 해야 이 기준치에 도달 할 수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제로콜라 5L의 양을 섭취 했을 경우 3.5g의 성분에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는 말씀들이 있을 거에요. 그중에 제일 보편적으로 하는 말은 " 그 정도 먹을 정도면 다른것 먹겠다. 그걸 어느세월에 5L를 먹겠냐" 등등 있습니다.

 

 

 

▣ 그럼 살(다이어트)은 왜?

위에서 말한 내용을 종합을 하게 되면 실제로 제로콜라에 함유된 성분은 다량의 양을 섭취 할 경우 부작용 사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양에 충족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굉장히 많은 양의 제로콜라를 섭취를 해야하고, 절제를 해야 할 필요가 있지만

 

지속적으로 적정량을 섭취를 한다하여도 24시간 이내 배출되는 성분이 주로 되어 있어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제로콜라가 살이 찐다는 루머는 어디서 나오게 된것일까?

 

 

그 이유는

 

우리가 식사를 정함에 있어 식사 조절을 한다면 큰 문제 없이 살을 빼는데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우리가 제로콜라를 섭취 하고 난 뒤 느낄 수 있는 보상 칼로리에 대한 인식이 우리가 식사함에 있어 무의식적으로 반영이 되어 살이 찌는 원인이 큰 이유에 있습니다.

 

제로칼로리의 콜라를 마시는 것을 권장을 한다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적정 수준의 소량의 경우 일반 탄산음료를 대신 할 음료로는 제격이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때문에 절대적으로 이 음료를 꼭 다이어트 때 먹어라, 적정량이라면 괜찮으니 먹어라 권유를 하는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제로콜라를 음료 대용으로 소량으로 대용하는것은 좋으나 최대한 줄이고 당의 섭취를 줄이는 것을 권장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