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네이버 블로그를 포기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

▶나의 20대를 기록한 네이버 블로그를 포기했다.

 

안녕하세요. 엔유 입니다. 이번에 제가 큰 결심을 가지고 네이버블로그를 접고 티스토리 블로그로 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차근차근 하나씩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큰 결심을 가지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셨을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나아가 티스토리블로그를 통해서 얻고자 하는 것은 바로 내가 투자한 시간만큼 수익이나 다방면으로 이익을 얻기 위함도 없다고는 하지 못할 것 같아요. 평균 방문자 수는 일평균 천명정도 방문하는 소규모의 블로그였지만 조금 더 미래를 생각하고 쌓여질 나의 글들을 효율적으로 모아봐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 솔직하게 초보 블로거로써 네이버와 티스토리블로그의 차이를 느끼는 순간이였어요. 노력에 비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 하는것은 맞지만 처음에 작은 방문자 수에도 감사하고 기쁘던 시절이 있었는데 말이죠. 

 

제가 네이버블로그를 접게 된 가장 큰이유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다시금 시작하자는 마음으로써 네이버블로그를 접게 되었어요. 저는 사실 "방문자 수" 에 가장 큰 목표를 두고 글을 썼던 것 같아요. 언제부터 인가 글을 써달라는 요청들을 과감하게 거절하지 못했기도 했지요.

 

그래서 이제는 방문자 수 보다는 좀 더 마케팅 적으로 다가가서 저의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와 연관 될 수 있는 정확한 정보성을 갖는 블로그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생각을 곰곰히 해보다보니 정보에 관한 포스팅에는 재방문율이 굉장히 높다는 것을 알았어요.

 

 

▲ 조금씩 방향성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1일 1포스팅에 목메이지 않고 정확한 리뷰와 정보공유를 통해서 좀 더 발전될 수 있는 포스팅과 그 포스팅과 연결되어 수익이 발생 할 수 있는 블로그를 운영을 해보도록 할게요.

 

▶블로그로 월 1,000만원도 번다던데

 

우연찮게 보게된 한 유투브 채널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서 월 천만원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 사례를 보게 되었는데요. 꼭 그 수익만이 아니더라도 다른 커뮤니티에서도 활발하게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내용을 막강하게 다루고 있더라구요. 

 

그러한 내용들을 간략하게 접해본 결과, 제 개인적인 생각은

 

기본에 충실해서 그분들과 똑같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서 수익창출이 가능하다고 홍보를 하고 있지만 사실 그러한 마케팅 전략은 마케팅 인원이 많아질 수 록 각자의 활동 범위가 줄어들어 새로운 마케팅 방법과 접근 방법을 생각해야 된다는 개인적인 결론에 도달 하게 되었어요. 

 

이 블로그를 새롭게 단장하여 새 출발을 하는 출발선에 섰는데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내용을 서로 공유하고 새로운 방향을 모색을 해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또한 많은 검색과 다양한 마케팅에 도전을 하시는 분들의 글들을 참고해서 개인적인 견해를 보완하고 나아감으로써 새롭게 생각을 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조금 더 나아가 블로그를 꾸미는 것부터 글을 쓰는 방법등을 다뤄보면서 발전 된 블로그의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