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Daily Life

코로나19 "확진자"가 대다수 느낀 "코로나19 초기증상"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코로나19 관련된 내용이 어느덧 매일매일 찾아보는 습관이 생길정도로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코로나19 관련된 내용은 바로 " 코로나19 확진자가 대다수 느꼈던 초기증상" 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이미 많은 정보를 통해서 초기증상에 대한 내용을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하지만 무증상 확진자도 발견된 상황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느꼈던 초기증상에 대한 내용을 한번 더 확인하시고 조심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출처: 연합뉴스

 

▣ 코로나19 초기증상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도로 퍼지고 현재 확진자는 5,000명을 웃돌고 있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긴가민가한 나의 상태, 그리고 초기증상, 징후 등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 코로나19 센터 대표번호: 1339에서는 초기증상에 대한 문의가 끊이 질 않는다고 하는데요.  코로나19 초기증상에 대한 내용보다 실제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다수 느꼈다는 초기증상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코로나19는 지난 12월 중국 우한을 기점으로 발생 된 후 중국,한국,일본 아시아권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질환인데요.

 

 

출처:연합뉴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19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같은 경우 감염자의 침방울이 호흡기나 눈, 코, 입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감염이 된다면 2일~14일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고열(37.5도)과 함께 기침, 호흡곤란, 폐렴 증상으로 나타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무증상 감염 사례도 드물지만 나타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근육통, 피로감, 설사 등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감염 초기의 경증일 때 전염력이 굉장히 높지만 치명률이 낮습니다.

 

 

출처:네이버뉴스

 

▣ 확진자 가 말한 초기증상

확진자들이 말한 코로나 바이러스 19에 초기증상은 위에서 말한 평균적으로 발열, 고열, 기침, 호흡곤란 그리고 흉부의 통증 등 현재 전해진 내용과 다를게 없지만, 여기서 추가적으로 확진자 대다수가 느꼈던 증상인 바로 두통과 설사, 근육통에 대한 내용이 였습니다.

 

:평소와 다른 컨디션, 이상증세를 간과해서는 안된다.

 

추가적으로 가래, 객혈, 구역질(속 울렁거림) 등이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굉장히 자신의 상태를 미열, 고열 등으로 체온에만 의지하고 체온에 대한 점검 위주로 한다는것을 느끼실것 같아 이렇게 추가적인 부분을 기재를 해봤습니다.

 

 

추가적인 증상

 

추가적인 증상으로는 음식, 침을 삼킬때 목 따끔거림, 코 간지러움 증상을 느낀 확진자도 다수 있었습니다. 코막힘 증상을 동반한 코로나19 초기증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매스컴에서 주의깊게 다루고 있는 개인위생 수칙에 대한 내용은 정말 개개인이 지켜야할 필수 규칙이고, 야외 외출 시 꼭 마스크를 착용하고 실내로 다시 들어올 경우 손을 씻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출처:연합뉴스

 

▣ 더 주의해야 할

또한 발열 이나 호흡기증상이 있으신분들은 아주 초기부터 감염력이 있기에 조금이라도 불편하신 상황일 때는 불가피하게 가능한 한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시고 외출을 자제해야 하며 특히 밀폐된 공간이나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공공장소(종교행사, 문화활동 등) 방문을 삼가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