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Daily Life

3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소상공인, 지급금액 그리고 자격조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정부에서 발표한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최초 1차, 2차를 나눠 지급을 받으신 분들고 계시겠지만, 이 힘든시기 이겨내서 지원금을 받지 않아도되는

 

상황이 오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서론을 길게가지 않고 바로 핵심내용부터 차례대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용요약

2차 재난지원금(새희망자금)을 받았던 소상공인과 집합금지,제한 조치를 받은

 

특별피해업종 25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빠른 지급을 위해서 새희망자금을 받았던 소상공인이 버팀목자금을 신청하면 업종에 따라 구분하여 지급을 한다는 내용이 핵심 내용이 되겠습니다.

 

▣ 지급 금액

현재 정부에서 발표한 내용을 토대로 지급 금액의 규모를 살펴보면

 

100만원 ~ 300만원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 가운데, 

 

연매출 4억원 이하와 지난해 대비 매출 감소 기준에 만족하는 일반 업종이 대상이 될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 참고사항

 

일반업종 지원금의 경우 100만원의 경우 올해 매출이 증가된 것을 확인 될 경우 지급한 금액(지원금)을 환수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편의점의 담배판매 금액은 매출에서 제외한다고 공지해 현재 인터넷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 지급일은?

 

지급일은 현재 1월 중으로 지급을 완료할 것으로 구체적인 일정을 잡을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빠르면 다음달(1월)중으로 안내문자를 발송하여 소상공인 및 피해업종 관계자들에게 연락이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존에 새희망자금을 받지 않았던 신규대상자 30만명에게는 다음 달 부가가치세 신고를 받은 후

 

사업공고 절차에 맞춰 

 

추가 지급에 들어갈 것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수형태근로자와 프리랜서을 위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기존 1차~2차 때 지원받은 65만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6일 사업공고를 진행 할 예정이다.

 

기존 수헤자들에 한 해 별도 심사없이 50만원을 추가 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 신규대상자는?

 

현재 신규 지원 대상자의 경우 방문, 돌봄, 종사자로 생계지원금 대상자등 44만명(12%)으로 추정하고 있고

 

이 신규 대상자의 경우는 2월 중으로 지급을 완료할것으로 계획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 추가내용


 

 

추가적인 내용으로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은 간추린 내용이 아닌 기사와 뉴스속보등을 종합한 내용으로 

 

참고용도로만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의견이 반영이 된 것이 아닌 온라인, 매스컴, SNS에서 발행된 기사를 토대로 작성 됬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12월29일 3차 지원금에 대한 내용으로 신속하게 1월중으로 신속하게 집행하겠다는 내용을 말했고,

 

나라에선 코로나 상황과 더불어 정부의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 그리고 고용 취약계층에 보호를 위한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직접적인 피해가 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100만원을 공통으로 지급을 하고 임차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영업 제한 정도에 따라 추가적으로 100만원, 200만원 차등해 직접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임대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저금리 융자를 지원하고 착한 임대인 인센티브를 확대하여 각종 보혐료

 

부담을 덜어주는 방향의 조치도 병행 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